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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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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동섭 |
참여연구자 | 이진원 , 윤병모 , 함장호 , 최준우 , 김형준 , 곽상진 , 조길제 , 배덕원 , 천명호 , 그외 다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500000190 |
DB 구축일자 | 2015-04-18 |
키워드 | 항만구조물,월파량,직립식구조물,천퇴,유공케이슨,홍수 방어 구조물coastal structures,wave overtopping,vertical structures,shoal,perforated wall,shoal,Flood Protection Structure |
방파제와 같은 항만구조물(외곽시설)은 항만의 고유기능을 확보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구조물로서 설계외력에 대해 안정하고 경제적인 건설이 되어야 한다. 외곽시설을 설계함에 있어 항목별로 다양한 설계기법이 필요하며, 국내 항만설계기준에는 기본적인 개념에 대한 설계기법은 확립되어 있으나, 최근의 설계동향에 부합하기에는 설계기법이 미흡하여 개선이 필요하며, 일부 항목의 경우에는 설계기법이 없어 개별적인 수리모형실험에 의존해야 한다. 여러 가지 개선 항목 중 본 연구에서는 유공케이슨 유공부 최적제원 설계기법과 직립식구조물에 대한 취약구간(우
Coastal structures, especially breakwaters, have played an important role in ensuring the characteristic functions of harbors and ports and have to be constructed safely and economically against design forces. For the breakwater design, various techniques are needed for specific items. Although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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