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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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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경영과 산업공학적 문제 해결 방법론의 융합에 의한 양한방 협진의료서비스의 개선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그리스도대학교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4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500004990
과제고유번호 1345212124
사업명 인문사회기초연구
DB 구축일자 2015-06-06

초록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의료서비스 분야는 다른 산업분야와는 달리 환자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예측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환자에 대한 서비스 질 저하로 인해 자칫 병원경영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많은 병원들이 최적의 의료 프로세스를 제공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의료서비스분야에서의 방법론들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많은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병원들은 품질경영 및 산업공학적인 방법론을 이용하여 의료서비스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노재

목차 Contents

  • 2011년 선정 일반기초연구지원 사업(단독연구) 결과보고서 ... 1
  • 차 례 ... 2
  • Ⅰ. 연구 목적 및 방법 ... 3
  •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 목표 ... 3
  • 2. 당초 연구 내용, 범위 및 방법 ... 5
  • Ⅱ.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8
  • 1. 1년차 연구내용 ... 8
  • 2. 2년차 연구내용 ... 12
  • 3. 3년차 연구내용 ... 24
  • Ⅲ. 연구결과 활용 계획 ... 29
  • 1. 연구결과 활용 계획 ... 29
  • 2. 연구성과 ... 31
  • Ⅳ. 참고문헌 ... 32
  • 끝페이지 ... 33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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