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건국대학교 KonKuk University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8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5084 |
과제고유번호 | 1345203633 |
사업명 | 사회과학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6-06 |
Ⅰ. 연구 목적 및 방법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최근 글로벌 시장과 급격한 산업 패러다임, 사회의 변화는 최근 산업의 문화화, 소프트화 현상으로 인해 더욱 부각되고 있으며, 이는 산업의 전반적인 요소들이 소프트화되어지는 창의적 문화생산(cultural production)으로의 전환을 의미함.
∘국가와 지역, 사회의 경쟁력 원천 또한 물질·기술에서 감성·문화적 힘으로 변화함에 됨에 따라 이미지와 스토리텔링을 기본으로 하는 의미와 상징이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기 시작함.
∘특히, 지역의 이야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