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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인터넷진흥원 Korea Internet & Security Agenc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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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1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6853 |
과제고유번호 | 1711007678 |
DB 구축일자 | 2015-06-13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6853 |
4. 연구 내용 및 결과
본 연구를 통해 검색서비스의 개념 및 성격, 발전 상황을 우선 정리하였다. 검색은 1990년 캐나다에서 ‘아키(Archie)’라는 명칭으로 최초 개발되었고, 이후 90년대 후반까지 다양한 검색 사업자가 난립하였다. 1998년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 페이지가 공동 개발한 ‘구글(Google)’은 문서 간 연관도에 주목한 ‘페이지랭크(PageRank)’ 알고리즘을 적용하였고, 이후 전세계적인 검색 주도사업자로서 위치를 공고히 하게 된다. 국내의 경우 90년대 후반 벤처로 사업을 시작한 ‘네이버’가 2003년
4. Research Results
We argue that it is basically acceptable for Internet entrepreneurs to change their service format to maximize their profits. However, they should also have an obligation to improve customer experience and enhance fairness in the market. In view of this, we have identified p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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