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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증진사업의 브랜드 전략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Development of Brand Strategy and Brand Identity in National Health Promotion Program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포천중문의과대학교
College of Medicine PoChon CHA University
연구책임자 지영건
참여연구자 유주영 , 허권 , 김정효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7-07
주관부처 보건복지부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Korea Health Promotion Institution
등록번호 TRKO201500007309
DB 구축일자 2015-06-20

초록

Ⅳ. 연구결과
① 건강증진사업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위하여 브랜드 슬로건으로서 “건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제안하고 아래와 같은 브랜드 심벌을 제안함
② 브랜드 심벌의 적용 지침을 제안함 (99쪽)
② 통합커뮤티케이션 방안으로 다음의 방안을 제시함
∙Application System (110쪽)
∙Advertising Identity System (113쪽)
∙Web Identity System (120쪽)
∙Print Identity System (123쪽)
∙Promotion Identit

Abstract

Ⅳ. Results
① Brand slogan : Healthy Korea
Brand symbol :
② Application of 'Brand slogan' and 'Brand symbol' (see p.99)
② Integrate Marketing Communication
∙Application System (see p.110)
∙Advertising Identity System (see p.113)
∙Web Identity System (see p.120)
∙Print Identity

목차 Contents

  • 표 지 ... 1
  • 제출문 ... 3
  • 요약문 ... 4
  • SUMMARY ... 6
  • 목차 ... 8
  • 제 1 장 서론 ... 10
  • 제 1 절 국내 건강증진사업의 동향 ... 10
  • 제 2 절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의미와 필요성 ... 19
  • 제 3 절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 22
  • 제 4 절 연구 방법 ... 24
  • 제 2 장 외국 건강증진사업 사례 ... 25
  • 제 1 절 영국 Health Promotion Agency ... 25
  • 제 2 절 영국 British Heart Foundation ... 30
  • 제 3 절 호주 빅토리아주 건강증진사업 ... 33
  • 제 4 절 미국 Healthy Skepticism ... 35
  • 제 5 절 미국 Promoting the Local Public Health ... 36
  • 제 6 절 미국 CDC의 건강증진 BI 전략 ... 41
  • 제 3 장 국내 보건소 현황 및 분석 ... 43
  • 제 1 절 보건소별 현황 ... 43
  • 제 2 절 보건사업별 현황 ... 54
  • 제 3 절 현황에 대한 분석 ... 57
  • 제 4 장 브랜드화 전략 방안 ... 59
  • 제 1 절 전략적 이미지 포지셔닝 ... 59
  • 제 2 절 브랜드화 전략 방안 ... 66
  • 제 5 장 브랜드 슬로건 ... 68
  • 제 1 절 벤치 마킹 ... 68
  • 제 2 절 개발 과정 ... 72
  • 제 3 절 최종안 ... 75
  • 제 6 장 브랜드 심벌 ... 77
  • 제 1 절 벤치마킹 ... 77
  • 제 2 절 픽토그램의 활용 ... 79
  • 제 3 절 최종안 ... 86
  • 제 7 장 브랜드의 시각적 표현 ... 87
  • 제 1 절 브랜드의 시각적 표현(안) ... 87
  • 제 2 절 적용 지침 ... 89
  • 제 8 장 통합 커뮤니케이션 방안 ... 102
  • 제 1 절 개념 ... 102
  • 제 2 절 건강증진사업에서의 제안 ... 105
  • 제 9 장 연구결과 및 기대효과 ... 123
  • 참고문헌 ... 132
  • 끝페이지 ... 132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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