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광주과학기술원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이시연 |
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1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8274 |
과제고유번호 | 1711019907 |
사업명 | 광주과학기술원연구운영비지원(0.5) |
DB 구축일자 | 2019-11-16 |
키워드 | 인문학.융합교과목.문학연구.과학기술.젠더.humanities.STEAM courses.literary studies.sci-tech.gender. |
융합 연구와 교육은 지스트대학의 중점 추진 사항으로 교과목 개발은 속속 이루어지고 있지만 기초과학과 인문학 교수진 간의 심층적 교류와 토의는 미진한 면이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융합 교과목에서 어떤 컨텐트를 다루고 학생들은 어떤 결과물을 산출하고 있는지를 더 알리고 나누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는 2014년도 학부특화연구사업 과제로 본 연구자가 강의해 온 융합 교과목의 자료와 결과물을 대내외에 발표하고 융합 주제의 세미나나 컬로퀴엄, 또는 더 나아가 연구논문을 발표한다는 목적 하에 다음과 같은 연구결과를 산출하였다. (
The objectives of the proposed study, entitled “Development and Publication of Course/Seminar Materials on Humanities-Based STEAM Topics,” were to help further promote dialogue and exchange of materials and information among the GIST faculty and students concerning the STEAM courses, in the form of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