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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 브랜드 현황 및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Livestock brand study on the status and future directions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국립축산과학원
National Institute of Animal Scienc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12
과제시작연도 2014
주관부처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RDA)
등록번호 TRKO201500010479
과제고유번호 1395039354
사업명 축산시험연구
DB 구축일자 2015-07-11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10479

초록

Ⅳ. 연구개발결과
□ 축산물 브랜드 현황 및 활동 현황 조사
○ 축산물브랜드 현황조사 결과, 등록브랜드는 전년대비 92개(21.9%), 출원(미등록)브랜드는 전년대비 37개(94.8%) 증가하였으며, 한우 등록브랜드는 전년대비 56개 (39.4%), 출원(미등록) 브랜드는 전년대비 5개(71.4%) 증가함
○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 가공․유통부문 성과분석
<한우 브랜드 부문>
- 한우브랜드 경영체의 소매판매비율은 2005(50.9), 2008(58.2%), 2011(73.3%)로 높은 증가율을 기록하였지만

Abstract

Livestock consumption is steadily increasing by national income and population growth. Also, Consumer demand for livestock products is diversified by the efforts for health promotion and changes of dietary pattern. Livestock management is faced with a number of internal and external difficulties.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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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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