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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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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1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11026 |
과제고유번호 | 1105009479 |
사업명 | 한국교통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5-07-18 |
6. 결론 및 정책 제언
가. 결론
1) 휴먼에러 저감을 위한 지적확인 환호응답제도
선제적으로 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현 지적확인 환호응답제도는 직원의 부담을 경감시켜 줄 수 있도록 간소화되는 방향으로 개선되는 것이 올바를 것으로 사료된다. 특히 위기 시에는 유연성과 탄력적 대응이 매우 중요하므로, 주요 행동 누락 방지 등 장점 사항을 최대한 활용하여 탄력적인 대응이 가능한행동매뉴얼 개선이 시급한 것으로 판단된다.
2) 도시철도 비상대응 매뉴얼 개선
골든타임 운영은 사고발생을 경감시킬 수 있는 핵심 전략이므
This study will introduce factors of disasters contributing in railway accidents, and provide operational suggestions to reduce human error in reaction to the changing railway conditions. A working-level system in particular will be established for the commercialization of the practical use of fi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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