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과학기술정책연구원 Science & Technology Policy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최지선 |
참여연구자 | 이지영 , 이승훈 , 하태정 , 홍유진 , 이영희 , 정진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과제관리전문기관 | 과학기술정책연구원 Science & Technology Policy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500017926 |
DB 구축일자 | 2015-08-29 |
I. 연구의 서론
서비스업 혁신연구의 추진 배경
• 대내외적 환경: 지식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범부처 정책수요 급증
• 학술적 여건: 국내외적으로 제조업 혁신연구에 비해 서비스업 혁신연구 취약
• 기관역량: STEPI는 혁신연구전문기관이자 『한국의 (기술)혁신조사』 주관기관
문화콘텐츠 서비스업 혁신연구의 필요성
• 문화콘텐즈 서비스업은 지식집약서비스업의 한 분야
• 과학기술과 문화가 만나는 대표적인 영역
• 최근 들어 차세대 경제성장동력으로서 주목 받는 산업
온라인게임산업 혁신연구
3. Major Findings
The major findings of this study are summarized as follows:
First, this study reveals five important innovation characteristics after the investigation of online games based on the service product decomposition map. Results emerge from case-study interviews, but are also evi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