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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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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1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600000213 |
과제고유번호 | 1711027967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운영경비 |
DB 구축일자 | 2016-04-09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00213 |
IV. 연구개발 결과
본 연구를 통하여 독자적인 RBCC 엔진 설계/해석 기법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한 SSTO 비행체의 운용 영역을 분석하였다. 또한 이를 반영한 RBCC 엔진을 설계/제작 및 시험에 착수하였으며, 스크램제트 모드 시험에 대비하여 스크램제트 엔진 시험설비의 고온/고압 공기 공급시스템의 운용 영역을 넓히기 위한 시험을 수행하는 등 연구 목표를 완수하였다.
IV. Results of the research
Through the RBCC engine research, unique design/analysis techniques were developed and applied to the SSTO vehicle operating region. The RBCC engine was designed and manufactured including the analysis results. The tests to enlarge the high temperature air supply sys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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