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보고서 상세정보

철도 운영효율 개선을 위한 신개념 요소기술(연료전지차량,열차분리결합,비접촉제동) 개발

과제명 철도 운영효율 개선을 위한 신개념 요소기술(연료전지차량,열차분리결합,비접촉제동) 개발
주관연구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이장무
참여연구자 창상훈, 최돈범, 김길동, 한문섭, 이강원, 박현준, 김영국, 김주락, 황현철, 이강미
보고서유형 최종보고서
발행국가 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 2015-10
과제시작년도 2015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KA
사업 관리 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등록번호 TRKO201600002108
과제고유번호 1711033297
DB 구축일자 2016-05-28
초록

제 1 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제 1 절 연구의 필요성
1. 연구 배경
철도교통 경제성과 수송효율성의 장점에도 교통수요자에게 외면받는 이유는 목적지까지의 직결성 부족에 따른 환승, 환승에 따른 역사내 교통혼잡도와 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