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연산자 | 기능 | 검색시 예 |
---|---|---|
()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 예1) (나노 (기계 | machine)) |
공백 |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 예) semi* |
""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
과제명 | 철도 운영효율 개선을 위한 신개념 요소기술(연료전지차량,열차분리결합,비접촉제동) 개발 |
---|---|
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연구책임자 | 이장무 |
참여연구자 | 창상훈, 최돈범, 김길동, 한문섭, 이강원, 박현준, 김영국, 김주락, 황현철, 이강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0 |
과제시작년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600002108 |
과제고유번호 | 1711033297 |
DB 구축일자 | 2016-05-28 |
제 1 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제 1 절 연구의 필요성
1. 연구 배경
철도교통 경제성과 수송효율성의 장점에도 교통수요자에게 외면받는 이유는 목적지까지의 직결성 부족에 따른 환승, 환승에 따른 역사내 교통혼잡도와 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