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DataON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Edison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김민수 |
참여연구자 | 창상훈 , 이우동 , 온정근 , 김원경 , 윤용기 , 박기준 , 그외 다수 , 정종덕 , 한석윤 , 이호용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600002110 |
과제고유번호 | 1711032810 |
DB 구축일자 | 2016-05-28 |
키워드 | 제동시스템,열차제어시스템,모노레일 주행장치,트램-트레인,저상 대차Brake system,Train control system,Monorail Bogie,Tram-Train,Low floor Bogie |
○ 고성능(빠른 응답특성, 높은 신뢰도) 접촉식 제동메커니즘 및 제동 핵심기술 개발
- 고성능 접촉식 제동시스템 해외 기술동향분석
- 고성능 접촉식 제동시스템 개념설계
- 고성능 접촉식 제동시스템 기본 설계(1)
- 고성능 제동시스템과 차량/인프라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 분석
- 고속 제동성능시험기 성능개선
○ Flexible하고 Scalable한 모듈형 열차제어시스템 핵심기술 개발
- 열차제어시스템 모듈화 전략수립
- 모듈형 열차제어시스템 프레임워크 설계
- 열차제어시스템 안전성 활동
○ 고성능(빠른 응답특성, 높은 신뢰도) 접촉식 제동메커니즘 및 제동 핵심기술 개발
- 고성능 접촉식 제동시스템 해외 기술동향분석
- 고성능 접촉식 제동시스템 개념설계
- 고성능 접촉식 제동시스템 기본 설계(1)
- 고성능 제동시스템과 차량/인프라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 분석
- 고속 제동성능시험기 성능개선
○ Flexible하고 Scalable한 모듈형 열차제어시스템 핵심기술 개발
- 열차제어시스템 모듈화 전략수립
- 모듈형 열차제어시스템 프레임워크 설계
- 열차제어시스템 안전성 활동 체계수립
○ 건설 및 운영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멀티라인 운행이 가능한 모노레일주행장치 설계기술 확보
- 주행장치 기본 및 부품설계
- 주행장치 구조 및 동역학 기본해석
○ 트램-트레인용 차량시스템 사양작성 및 저상대차 기본설계
- 차량시스템 목표사양 작성 및 개발요소 도출
- 저상 대차 사양 작성
- 대차 기본설계 및 축소모형 제작
과제명(ProjectTitle) : | - |
---|---|
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Copyright KISTI. All Rights Reserve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