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RDA) |
과제관리전문기관 |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
등록번호 | TRKO201600003390 |
과제고유번호 | 1395041452 |
사업명 | 국책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6-06-2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03390 |
Ⅳ. 연구개발결과
○ 중국시장 현황조사 결과
• 중국의 경기 침체 및 온라인 시장 발달로 오프라인 시장의 경쟁구도 심화
• 온라인 시장 내 유아과자 분석결과 주원료는 밀>쌀>통밀 순이었으며, 맛은 오리지널>치즈>야채>우유>호박>바나나 순이었음
○ 중국 유통매장 조사 및 바이어 면담 결과
• 과자 종류로는 이갈이 단계 유아들의 장난감을 겸할 수 있는 딱딱한 강도의 과자가 다수였으며, 향이 강하지 않은 제품이 선호되고 있었음
• 무첨가 및 천연의 맛 적합, 아토피 인식부족, 쌀에 대한 차별화 의식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