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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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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에듀테인먼트 사업화를 위한 모바일 3D 콘텐츠 증강현실 기술개발
Development of Mobile 3D Contents AR Technology for Global Edutainment Commercialization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3-06
과제시작연도 2012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1600004595
과제고유번호 1375025639
사업명 첨단융복합콘텐츠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6-08-27
키워드 증강현실.자연영상 인식.에듀테인먼트.Augmented Reality.Markerless Visual Tracking.Edutainment.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04595

초록

3. 개발결과 요약
가. 최종목표
모바일 환경에서 마커 인식 및 마커리스 트랙킹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3D 증강현실 기술 및 콘텐츠 개발
o 환경변화에 강인한 모바일 마커 인식 및 마커리스 트랙킹 기술(환경변화에 대한 인식률 90% 이상)
o 3D 콘텐츠와 인터랙션을 하기 위한 손가락 인식 기술(인식률 80% 이상)
o 이를 활용하여 미국 현지 요구사항이 반영된 모바일 3D 증강현실 콘텐츠(안드로이도와 iOS 기반의 모바일 K-Food Holic 앱 개발)

나. 연구목표 달성도

Abstract

Ⅳ. Research Results
o Marker-less tracking technology
- Detection and recognition technology (sunlight, shade, indoors, incandescent light, fluorescent light) environment of five or more at least
- Marker-less tracking technology of more than 90 percent recognition rate to changes in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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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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