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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아주대학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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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600011257 |
과제고유번호 | 1485013569 |
사업명 | 기후대기환경연구 |
DB 구축일자 | 2016-11-19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11257 |
Ⅰ. 서 론
연료첨가제는 자동차의 성능을 향상시키거나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해 자동차의 연료에 첨가하는 탄소와 수소만으로 구성된 물질을 제외한 화학물질로서 1% 미만의 비율로 첨가하는 물질이다. 연료첨가제의 역할은 크게 차량의 성능 향상과 환경오염 배출가스의 저감이라는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기관내에서 연료의 완전연소를 도모하게 되면 일산화탄소나 탄화수소와 같은 불완전 연소생성물을 줄일 수 있으므로 두 가지 목적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1991년에 ‘자동차 연료 또는
In Korea, the number of certificated fuel additives has been continuously increased from about 74 in 2000 to about 500 in 2014. According to “Air quality conservation law”, the fuel additives pretest should be performed in order to manufacture, supply and sale the fuel additives in Korea. The fuel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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