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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기본통계의 활용성 제고를 위한 학과(전공) 분류체계 개선 연구

Revision of Classification of Fields of Education to Enhance the Availability of Educational Statistics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12
과제시작연도 2015
주관부처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등록번호 TRKO201600011276
과제고유번호 1105009948
사업명 한국교육개발원
DB 구축일자 2016-11-19
키워드 교육통계.학과분류.학과통계.KEDI academic department classification.Educational statistics.Revision of Classification of Fields of Education.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11276

초록

최근 학문 영역에서의 융・복합 경향과 직업 및 산업 세계의 변화에 따라 대학에서 소속 학과들에 대한 개편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각종 대학재정지원사업 선정 및 평가, 대학구조 조정, 인력 수급 전망 등에 학과분류 정보가 활용되면서 분류 정보의 타당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배경 하에, 본 연구는 대학 통계정보의 효율적 활용을 위하여 교육기본통계 학과 분류체계의 개선을 목적으로 수행하였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국・내외 학과분류체계와 유관 분류체계를 살펴보았으며, 현행 교육기본통계 학과분류의 타당성을 검

Abstract

Universities are continuously reforming their departments according to the current trend of convergence in the academic area and the change in the business and industrial world. The validity of the classification information is becoming more and more important as the classification information of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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