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Vocational Education & Training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631 |
DB 구축일자 | 2016-12-03 |
Ⅰ. 서론
1. 문제 제기
사교육 문제는 우리 교육의 문제를 단적으로 드러내주는 중요한 이슈이다. 사교육 문제의 주요 원인으로 보통 공교육의 부실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이주호·홍성창, 2001; 이주호·김선웅, 2004). 현재 우리 공교육은 정상 상태와는 분명 거리가 있으며, 공교육이 채워주지 못하는 부분을 사교육을 통해 해소하려는 과정에서 사교육 시장이 팽창한 측면을 부인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지적은 타당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공교육 정상화가 사교육 문제 해결의 필요조건일 수는 있지만, 충분조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