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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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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1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4039 |
DB 구축일자 | 2016-12-17 |
제1장 연구의 개요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최근 한국과 중국의 증가하는 교역량과 물류수요로 한중간에 글로벌 물류체계의 구축과 육상-해상 연계운송체계 강화를 통한 한중간의 원활한 물류활동을 촉진할 필요성이 대두됨
- 피견인 트레일러 상호주행은 한중간 door-to-door 수송이 가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존의 컨테이너 해상운송방식에 비해 항만하역 등이 불필요하며,
- 기존 카페리(RoRo 방식)와 비교시 보세구역내 트레일러 샤시간 이동이 불필요한 새로운 형태의 복합운송방식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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