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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중간 피견인 트레일러 상호주행 운영방안 및 경제적 효과분석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9-12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600014039
DB 구축일자 2016-12-17

초록

제1장 연구의 개요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최근 한국과 중국의 증가하는 교역량과 물류수요로 한중간에 글로벌 물류체계의 구축과 육상-해상 연계운송체계 강화를 통한 한중간의 원활한 물류활동을 촉진할 필요성이 대두됨
- 피견인 트레일러 상호주행은 한중간 door-to-door 수송이 가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존의 컨테이너 해상운송방식에 비해 항만하역 등이 불필요하며,
- 기존 카페리(RoRo 방식)와 비교시 보세구역내 트레일러 샤시간 이동이 불필요한 새로운 형태의 복합운송방식임<

표/그림 (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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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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