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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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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4305 |
DB 구축일자 | 2016-12-17 |
가. 갑작스런 경기변동과 유가 및 환율 변동, 국내외 다양한 항공정책 변화 등의 외부적 요인들로 인한 항공수요 변화가 심화되고 있으나,
- 지금까지 항공수요 분석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으며, 단순 통계를 포함한 수송실적 위주의 내용으로 항공정책 수립에 지원되고 있어 대응기능에 한계가 있음
나. 국가 항공정책의 일관성·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체계적·세분화된 유형별 수요예측 모델 정립을 포함한 항공수요예측을 실시하여
- 급변하는 항공운송시장의 환경변화와 시장특성을 감안한 전략적·장기적인
가. 갑작스런 경기변동과 유가 및 환율 변동, 국내외 다양한 항공정책 변화 등의 외부적 요인들로 인한 항공수요 변화가 심화되고 있으나,
- 지금까지 항공수요 분석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으며, 단순 통계를 포함한 수송실적 위주의 내용으로 항공정책 수립에 지원되고 있어 대응기능에 한계가 있음
나. 국가 항공정책의 일관성·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체계적·세분화된 유형별 수요예측 모델 정립을 포함한 항공수요예측을 실시하여
- 급변하는 항공운송시장의 환경변화와 시장특성을 감안한 전략적·장기적인 국가 항공정책 수립이 가능
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전략적인 국가 항공정책 수립을 위해 항공정책 모니터링과 분석을 통한 합리적이고 탄력적인 항공수요예측 방법론을 정립하고, 수요예측 결과와 이를 기반으로 한 정책적 활용방안을 제시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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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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