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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순천향대학교 SoonChunH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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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현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3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교육부 |
등록번호 | TRKO201600015945 |
DB 구축일자 | 2016-12-17 |
I. 서론
1. 연구 배경
□ 학점은행제의 양적 성장
◦ 학점은행제는「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열린 교육사회,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
◦ 학점은행제는 그동안 약 50만명에 가까운 학위취득자를 배출하는 양적인 성장
-등록된 학습자수는 누적하여 80만명으로 상회하고, 학점은행제 운영기관도 567개 달함.
□ 학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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