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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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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백중환 |
참여연구자 | 고상호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236 |
DB 구축일자 | 2017-09-2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236 |
IV. 연구개발 결과
년차별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된 주요 연구개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1차년도 (2016년)
○ 비행 상황 인식 목표
- 비행 상황 인식 시스템 구성
- 기존 사례 조사
-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선정
○ 장애물 탐지를 위한 센서 융합
- GPS/INS 융합에 대한 기존 연구
- 융합 방안 수립
➔ 스트랩다운 INS 오차 운동방정식
➔ 스트랩다운 INS 오차 방정식의 상태 공간 표현
➔ 센서 오차 모델
➔ 센서 오차 모델 추가에 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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