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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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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하철근 |
참여연구자 | 이상종 , 민병문 , 당코아응웬 , 탄응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238 |
DB 구축일자 | 2017-09-20 |
제1장 서론
현재까지 고정익 형상의 무인기가 주로 군사적 분야에서 많이 활용되었는데, 최근에는 Multirotor 형상의 드론이 군사적 목적뿐만 아니라 민간 및 상업 분야에서 활용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Multirotor 형상의 드론은 회전익 항공기와 같이 Hovering 및 저속 비행이 가능한 반면 고속에서의 운용이 효율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비행시간 대비 운용가능 거리가 짧은 단점이 있다. 반면 고정익 형상의 드론은 고속 비행과 장거리 비행에 유리한 반면 이착륙을 위해 활주로와 같은 부가시설이 필요하고 실속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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