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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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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고영성 |
참여연구자 | 김선진 , 유이상 , 김완찬 , 이성민 , 류호빈 , 김선훈 , 신동해 , 박진수 , 최지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257 |
DB 구축일자 | 2017-09-2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257 |
제1장 서론
1. 연구개발의 필요성
가. 연구개발대상 기술의 경제적.산업적 중요성 및 연구개발의 필요성
ㅇ 현재 한국형 발사체 엔진은 가스발생기 사이클(open cycle) 형태의 엔진으로서, 향후 한국형 발사체 엔진의 성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다단연소 사이클(closed cycle)을 적용하는 엔진 개발이 필수적임
ㅇ 케로신/액체산소를 사용하는 다단연소 사이클에서는 산화제 과잉 예연소기의 도입으로 인해 고온/고압의 산화제 과잉 연소가스의 발생이 필연적임
ㅇ 고온/고압의 산화제 과잉 연소 가스는 일반
Objectives
High performance liquid rocket engine requires oxidzer rich pre-combustor. It is very important to evaluate anti-oxidzation/heat characteristic of pre-combustor material in oxidizer rich high temperature/pressure condition. In this research applicable for pre-combustor metal/coating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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