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토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Human Settlements |
---|---|
연구책임자 | 배윤경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0297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Public Transit Service.Equity Index.Vertical Equity.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297 |
FINDINGS
주요 내용 및 정책제안
본 연구보고서의 주요 내용
[1] 형평성 지표의 지역별 비교단위는 대중교통서비스 공급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로 지역들을 계층으로 분류하였으며, 계층 분류에 사용된 방법은 잠재계층분석 방법을 이용하였음
[2] 계층은 서울시, 광역시, 고밀도, 중밀도, 저밀도 지역으로 분류되었으며, 평균 통행시간은 고밀도 지역이 가장 길며, 접근시간은 저밀도 지역이 가장 긴 것으로 나타남
[3] 교통비 감당능력(affordability)지표 분석결과, 저밀도 지역과 서울시
There have been many efforts to consider equity issues with respect to transportation planning, assessment and evaluation. Nonetheless, equity in policy assessment is still insufficient to meet user’s needs. Also, it's an inequitable transport policy from user’s perspective if transit user in a cer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