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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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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스포츠 시스템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개발
Development of Tangible Sports System Software Framework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연구책임자 김진욱
참여연구자 고희동 , 박안진 , 강동훈 , 박호건 , 성민혁 , 정유진 , 전성국 , 최형래 , 홍승표 , 이리나 로고자 , 호앙퐁투이뉴엔 , 이욥 , 장재환 , 김필주 , 박용희 , 백승찬 , 송현섭 , 조성인 , 신상효 , 김영삼 , 홍일기 , 김옥현 , 이치호 , 최혁 , 김용석 , 박성수 , 박상수 , 정수석 , 김준희 , 이지용 , 안형준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2-06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1700003572
DB 구축일자 2017-09-20
키워드 가상현실.스포츠.모션 트래킹.시뮬레이터.코칭.Virtual Reality.Sports.Motion.Tracking.Simulator.Coaching.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3572

초록

○ 스포츠 모션 트래킹 기술 고도화
- 깊이 카메라를 이용한 자유시점 3D 비디오 기술
- 기업에 기술이전이 용이한 형태로 HW/SW 패키징

○ 골프 코칭 시스템 고도화
- 자동 골프 코칭 시스템 개발
- 스크린 골프 Add-on 시스템 시작품 개발
- 골프 퍼팅 시뮬레이터 기술

○ 신체 균형 기반 체감형 모션 플랫폼 고도화
- 신체균형 기반 스노보드 시뮬레이터
- 2 DOF 체감형 모션 플랫폼 개발

(출처 : 보고서 요약서)

Abstract

The purpose of our project is to develop a tangible sports system software framework. As a convergence of digital media contents and sports science is accelerated, it is essential to research up-to-date virtual reality and tangible sports technology. To implement our project, we design tangible spor

목차 Contents

  • 표지 ... 1제 출 문 ... 2보고서 요약서 ... 4요 약 문 ... 5S U M M A R Y ... 6CONTENTS ... 7목차 ... 8제1장 기술개발과제의 개요 ... 9 1절. 기술개발의 필요성 ... 9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0 1절. 착용형 센서 기반의 모션 트래킹 최근 기술 개발 현황 ... 10 2절. 비착용형 모션 트래킹 최근 기술 개발 현황 ... 11 3절. 산업 현황 및 전망 ... 12제3장 기술개발 내용, 방법 및 결과 ... 15 1절. 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15 2절. 기술 개발 결과 ... 35제4장 목표달성도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59 1절. 연구개발 목표 달성도 ... 59 2절. 관련 분야의 기술 발전에 기여도 ... 63제5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64 1절. 활용 방안 ... 64 2절. 기대 성과 ... 64 3절. 사업화 계획 ... 65 4절. 추가 연구의 필요성 ... 67제7장 참고문헌 ... 68끝페이지 ... 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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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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