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융합형 생산정보 및 마케팅 분석 시스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새힘정보기술
연구책임자 이관호
참여연구자 신택수 , 전찬기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11
과제시작연도 2015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1700007071
과제고유번호 1415142132
사업명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R&D)
DB 구축일자 2017-10-12
키워드 빅데이터.소셜분석.텍스트 마이닝.자연어 처리.마케팅 분석.Big Data.Social Analytics.Text Mining.Natural Language Processing.Marketing Analytics.

초록

□ 핵심기술
온라인 상의 OEM/ODM 화장품 제품관련 정보와 제조현장의 생산정보를 융합하여 생산활동 및 마케팅활용 지원시스템.

□ 최종목표
1. 기술 개발 목표
○ 본 과제는 화장품 OEM, ODM 제조기업이 온라인 내 제품의 사용 취향 정보를 수집하여 기업의 마케팅에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 목표로 함.
○ 본 과제의 개발 세부 목표
- 실시간 데이터 분석 : 수집된 취향 정보를 실시간적으로 시각화 화면에 도시함으로써 마케팅 담당자가 변화되는 소비자의 취향을 쉽게 파악하도록 개발.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산단R&BD역량강화사업 지원사업 최종보고서 ... 2
  • 산단R&BD역량강화사업 최종보고서 초록 ... 3
  • 기술개발사업 주요 연구성과 ... 24
  • 목차 ... 27
  • 제1장 서론 ... 28
  • 제1절 과제의 개요 ... 28
  • 제2장 과제 수행의 내용 및 결과(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32
  • 제1절 최종목표 및 평가 방법 ... 32
  • 제2절 단계 목표 및 평가 방법 ... 36
  • 제3절 연차별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36
  • 제4절 수행 결과의 보안등급 ... 39
  • 제5절 유형적 발생품(연구시설, 연구장비 등)구입 및 관리현황 ... 39
  • 제3장 결과 및 사업화 계획 ... 40
  • 제1절 연구개발 최종 결과 ... 40
  • 제2절 연구개발 추진 체계 ... 43
  • 제3절 시장 현황 및 사업화 전망(당초 기술개발 시작 시점의 조사와 변화된 것 위주로 기술) ... 43
  • 제4절 고용 창출 효과 ... 47
  • 제5절 자체보안관리진단표 ... 47
  • 끝페이지 ... 48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