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리트코 |
---|---|
연구책임자 | 이승환 |
참여연구자 | 김흥래 , 홍민선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6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7636 |
과제고유번호 | 1615008463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도로터널.초미세먼지.유해가스.복합처리 장치.대기질 거동.Road Tunnel.Ultra Fine Particulate.Flue Gases.Multi Control System.Fluxes of Air Pollutants. |
○ 기존의 터널 환기방식을 통한 공기질 개선 및 단순 입자상오염물질인 미세먼지(PM-10, PM-2.5) 저감 개념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터널 내 통행 차량에 의해 발생되는 미세먼지 및 유해가스를 동시에 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하였고, 실규모 터널에 개발 장치를 적용한 현장평가 (logn-term monitoring)를 통해 적용 가능성을 도출하였음.
- 개발 장치 규모 : 100m3/cm
- 미세먼지(PM-2.5) 저감 효율 : 90% 이상
- 유해가스(벤젠) 저감 효율 : 80
□ Results
◦ Field investigation of tunnels.
- Air pollutants measurement in the tunnels.
- Prediction of temporal and spatial variation of air pollutants in the tunnel.
◦ Bench and Pilot scale system for the removal of particulates and gaseous pollutants.
- Air volume : 100m3/sec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