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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아주대학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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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황동건 |
참여연구자 | 조나현 , 이희성 , 최민영 , 엄남일 , 오길종 , 김기헌 , 신선경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700008118 |
과제고유번호 | 1485014318 |
사업명 | 국립환경과학원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7-10-12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8118 |
현재 리튬 이온을 이용한 이차전지(lithium ion based secondary batteries) 또는 리튬이차전지는 고출력 고에너지 특성으로 인해 스마트 폰, 넷북 등의 휴대용 모바일 전원 뿐 아니라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의 주된 에너지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향후 전기자동차 및 전력 저장 등의 용도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리튬이차전지는 양극과 음극에서 일어나는 산화・환원반응을 통해 지속적인 에너지의 저장과 사용이 가능한 전지이다. 다른 전지에 비해 4 V대의 높은 전압, -20도에서 50도 이상의 넓은 활용 온도, 100
Compared with other commonly used batterie, lithium-ion batteries(LiBs) are featured by lower weight and volume to power ratios, constant voltage output and long lifetime. So, LiBs have found wide application in the area of consumer electronics. Due to the development of portable electric and elec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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