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
---|---|
연구책임자 | 이홍석 |
참여연구자 | 강지훈 , 정민중 , 박상배 , 염민선 , 정희진 , 이주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8923 |
과제고유번호 | 1711042896 |
사업명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28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8923 |
(1) 연구사업의 최종 목표
◦ 시민체감형 교통혼잡 해소 의사결정지원을 위한 슈퍼컴퓨팅 기반 중·단기 교통흐름 예측모형을 개발
- 대도시 예측할 수 없는 차량정체 원인을 파악하고 교통정체 해결방안 제시
- 정부기관/지자체/민간 교통정보서비스 제공기관과 협력으로 교통서비스 고도화
(2) 목표 달성 내역
(3)대표성과
< 세계 최고 수준의 HPC 교통 예측 모형 개발 및 AI 적용 >
[성과 요약]
○ 슈퍼컴퓨팅 기반의 교통패턴 알고리즘 개발 및 ‘계층적 교통패턴(Hierarchical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