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Korea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문영준 |
참여연구자 | 황승태 , HAN HUAN , 김대한 , 장인영 , 배용균 , 한창균 , 김민규 , 오진우 , Wolfgang Schröder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5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9221 |
과제고유번호 | 1711034873 |
사업명 | 국가간협력기반조성 |
DB 구축일자 | 2017-11-04 |
키워드 | 다공성 매질.선단부 톱니구조 serration.날개 소음감소.Porous material.LE Serration.Airfoil noise reduc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9221 |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이번 한-독 공동 연구는 야행성 올빼미과 조류(owl) 비행의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항공기 운항 시 날개끝단 부근의 난류 와류가 유발하는 소음을 효과적으로 저감하기 위한 원천 기술 개발을 착수하고자 한다. 올빼미과 조류는 은밀히 청각만을 이용하여 재빠르게 사냥감을 포획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빼미과 조류의 고요한 비행이 가능한 이유는 다른 조류들과 구별되는 특이한 세 가지의 날개 구조 때문이다. 첫 번째는 선단부(leading edge)에 존재하는 톱니 구조(serration), 두 번째는 날개
Purpose
In line with the fundamental research of aeroacoustics based on the scientific evidence of owl's wing structure, the main structure of the cooperation is of develop original technology of effectively reducing trailing-edge vortex noise during flight.
Owl birds are known to captur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