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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시립대학교 Korea Forest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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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강수 |
참여연구자 | 이희종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0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17805 |
과제고유번호 | 1615008684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
DB 구축일자 | 2018-03-10 |
키워드 | 급속시공.프리스트레스트 복합보.물량절감.확장 플랜지.프리캐스트 콘크리트.Fast-built.Prestressed Hybrid beam.Material saving.Wide flange.Precast concret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7805 |
- 이 연구에서는 "급속시공 및 강재물량절감이 가능한 확장 플랜지형 장경간 프리스트레스트 프리캐스트 복합보"의 원천기술을 확보하기 위하여 해석기술을 개발하고, 구조성능을 검증 하였으며, 공장 제작방법, 설계/시공 상세지침을 구축하고, 현실적인 현장적용성 및 경제성 평가를 수행함. 2년간의 연구기간에 걸쳐 달성된 정량적·정성적 성과는 성과는 아래와 같음
① 개발 복합보의 최적화된 단면 및 형상도출
→ 특허등록 : 1건, 특허출원 : 3건
② 이론적·실험적 연구를 통한 구조성능 검증
→ SCI(E)급 논문
In this research, the market competitiveness of the proposed technology is verified by comparing with the existing construction methods and by performing the detailed analysis on the structural performance, constructability, and economic feasibility. In addition, the field applicability of the prop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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