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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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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장무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800000118 |
과제고유번호 | 1615008893 |
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 |
DB 구축일자 | 2018-03-03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0118 |
제1장 기술의 정의 및 필요성
1절 기술의 정의 및 분류체계
1. 기술의 정의
주행환경 감응형 스마트 철도차량 동적제어(Vehicle Dynamic Control, VDC) 기술은 고속철도 고객(승객)편의성 향상을 목표로 하는, 차량 핵심 성능의 지능형 제어기술로서 다음과 같이 정의 가능하다.
“고속철도 차량의 승객편의성 향상을 위한 핵심 요구사항인 승차감 및 정시성 향상을 위하여, 관련 핵심성능인 추진, 제동, 진동 특성을 주행환경을 감응하여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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