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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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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장무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800000119 |
과제고유번호 | 1615008893 |
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 |
DB 구축일자 | 2018-03-03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0119 |
제1장 기술의 정의 및 필요성
1절 기술의 정의 및 분류체계
1. 기술의 개요
□ 철도차량 유지보수 기술
◦ 철도에서는 열차가 운행하는 중 고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유지보수를 수행하고 있으며, 과거에는 고장이 발생한 후 조치를 취하는 사후정비(Breakdown maintenance)형태로 시행되다가 점차 고장이 발생하기 전 선제적으로 사전정비(Preventive maintenance)를 시행하는 형태로 유지보수 기술이 발전되고 있음.
◦ 사전정비는 철도차량 운행 중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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