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김동규 |
참여연구자 | 신현준 , 백용 , 이성원 , 안찬솔 , 곽종원 , 류형근 |
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4 |
주관부처 | 국토해양부 Ministry of Land, Transport and Maritime Affairs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800001687 |
DB 구축일자 | 2019-05-04 |
키워드 | 수중교량.부유식터널.부유식튜브.침매터널.Under water bridge.Submerged floating tunnel.Submerged floating tube.Immersed tunnel. |
신형식 해상연결을 위한 인프라구조물은 수중교량(부유식터널)과 침매터널을 대상 구조물로 설정하였으며,연구단의 목표는 다음과 같음
단계별 목표
1단계(2012~2014)
15% 이상의 경제성 확보를 위한 신형식 복합 연결공법의 핵심 요소 기술 개발
최고수심 200m의 횡단이 가능한 연결공법의 핵심 요소 기술 개발
2단계(2105~2016)
15% 이상의 경제성 확보를 위한 신형식 복합 연결공법의 실용화를 위한 원천 기술 확보
최고수심 200m의 횡단이 가능한 연결공법의 실용화를 위한 원천 기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