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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양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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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성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5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4219 |
과제고유번호 | 1345247588 |
사업명 |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4-28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4219 |
자동차, 기차 또는 중장비와 같이 바퀴 또는 궤도로 달리는 차량의 경우는 다리로 움직이는 동물들 보다 에너지 효율과 장거리 이동능력이 우수하다. 하지만 사람이 미리 준비한 길이나 레일 위를 움직일 경우에만 이러한 장점이 가능하며 움직이는 표면이 불규칙한 경우는 이러한 장점이 사라진다. 지구 표면의 대부분은 기존의 차량들로는 접근이 어렵지만 모든 종류의 지표면은 다양한 종류의 동물들에 의해서 접근이 가능하다. 척추동물 형태를 모방한 보행로봇의 경우는 바퀴로 움직이는 기존의 차량들과 비교하여 불규칙한 지반에서 빠른 속도를 가지며, 몸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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