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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홍익대학교 Hongi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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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성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5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5044 |
과제고유번호 | 1711037254 |
사업명 | 개인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5-05 |
키워드 | 전기자동차.하이브리드자동차.배터리 열관리 시스템.차량 열관리 시스템.모델링.Electric Vehicle.Hybrid Electric Vehicle.Battery Thermal Management System.Vehicle Thermal Management System.Modeling.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5044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본 연구의 궁극적인 목적은 배터리의 물리기반 모델을 개발하고, 그를 검증하는 것이고, 개발된 모델을 이용하여, 온도가 배터리의 성능과 수명에 미치는 영향을 정량화 하는 것 이다. 이를 통하여 배터리의 수명을 증가시킬 수 있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 디자인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이다. 궁극적으로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비향상과 전기자동차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1차년도: 실린더형, 평판형 등의 배터리 셀 모델 개발 및 검증. 배터리 열관리 시스템 컴포넌트 모델 개발 및 시스템 인테그레이
Purpose& content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developing a simulation tool for the development of thermal management system for HEVs/EVs. This study includes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component models for battery and vehicle thermal management system,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battery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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