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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쓰리디아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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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동혁 |
참여연구자 | 박상만 , 김광현 , 최복동 , 이종덕 , 이현민 , 강재신 , 윤홍상 , 김광엽 , 송진규 , 남택영 , 서문용 , 정주형 , 김성근 , 정찬민 , 김건우 , 박대훈 , 이윤정 , 김선우 , 강창수 , 김기완 , 전윤수 , 이성식 , 문용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등록번호 | TRKO201800009923 |
과제고유번호 | 1375026474 |
사업명 | 스포츠산업기술기반조성 |
DB 구축일자 | 2018-05-26 |
키워드 | 스포츠과학 인터랙션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콘텐츠.Sports Science.HMD.Interaction.Virtual Reality.Simula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9923 |
1. 기술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 스포츠 과학과 ICT를 융합한 실감형 익스트림 스포츠 서비스 기술을 개발
◦ HMD를 활용한 다양한 가상 스포츠 콘텐츠 서비스에 대한 세계 시장 선점 및 기술 경쟁력을 확보
◦ 사용자 중심의 재미요소를 적용한 훈련용/게임용 익스트림 콘텐츠로 신 시장 및 신성장 동력을 창출
◦ 비용적, 시간적, 공간적 한계를 극복한 익스트림 스포츠의 대중화 및 저변을 확대하고자 함
2. 기술개발의 내용 및 결과
가. 사용성 평가 모델 개발
◦ 스포츠
Ⅳ Results
1. Development of Usability Evaluation Model
◦ Analyze user behavior and major stimulus factors by sports experience elements
◦ Collect opinions of sports science experts by sports domain for user behavior analysis and type analysis
◦ Establish procedures and evaluation c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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