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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Energy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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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장보윤 |
참여연구자 | 유정준 , 김종휘 , 김준수 , 전영갑 , 이동욱 , 정규남 , 양정훈 , 유충열 , 윤하나 , 조용현 , 여정구 , 이찬우 , 명재하 , 윤재경 , 주현규 , 김용일 , 백정훈 , 조혜경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14191 |
과제고유번호 | 1711061772 |
사업명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6-02 |
키워드 | 이온전지.전극소재.전해질.고율속.전기자동차.에너지변환.3D 적층공정.3D 프린팅.슈퍼커패시터.전지.Ion battery.electrode materials.electrolyte.high rate.electrical vehicles.Energy conversion.3D additive manufacturing.3D printing.Supercapacitor.Battery.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14191 |
세부과제 : 전기자동차 적용을 위한 고율속 특성 및 고용량을 갖는 비리튬계 에너지 소재 개발
Ⅱ. 과제의 목표 및 내용
1. 배경 및 필요성
ㅇ 리튬이온전지는 상용화된 이차전지 중 에너지밀도 측면에서 가장 우수하여 모바일 기기 등의 소형 분야 뿐만 아니라 전기자동차 및 ESS용의 중대형 분야로 사용영역을 확대 중이지만, cost 절감이 쉽지 않아 가격 측면에서 대용량화에 한계가 있으며, 수명,출력 및 안전성에 있어 개선이 필요함
ㅇ 최근 전기자동차 및 ESS 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리튬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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