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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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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기반 비행시뮬레이션 콘텐츠 알고리즘 및 모션디바이스 기술 개발
VR based flight simulation contents algorithm and motion device technology development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마상소프트
연구책임자 강삼석
참여연구자 이진학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7-08
과제시작연도 2016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1800014255
과제고유번호 1375026435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
DB 구축일자 2018-06-02
키워드 가상현실.비행시뮬레이션.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통신.회전체.모션플랫폼.Virtual Reality.Flight Simulation.Software and hardware of the communication.Body of Rotation.Motion Platform.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14255

초록

- PC 기반의 Real City 비행시뮬레이션 온라인게임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한 PC, 모바일 및 테마파크형 기반의 VR 비행시뮬레이션 기술 개발

- 실제 위성사진을 활용하고 지형, 지물 등을 입체화한 후 세계 주요도시 및 바다, 섬, 사막 등 상공에서 현용전투기 및 미래의 전투기로 가상 전투 체험을 할 수 있는 모바일, PC 및 테마파크형 VR 비행시뮬레이션 기술 개발

- 참여기관인 동호전자에서 보유하고 있는 하드웨어 기술과 융합하여 세계 최고의 테마파크형 VR 비행시뮬레이션 게임콘텐츠 기술 개발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요약문 ... 9
  • 목차 ... 10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1
  • 가. 연구개발 개요 ... 11
  • 나. 비행시뮬레이터 개발 기술 ... 11
  • 다. 콘텐츠 결과물 ... 13
  • 라. 연구개발의 필요성 및 개발 결과 ... 14
  • 마. 연구개발의 중요성 ... 16
  • 바. 콘텐츠 개발 개요 ... 16
  • 2. 연구수행내용 및 성과 ... 19
  • 가. 연구개발 최종 목표 ... 19
  • 나. 연구개발 세부목표 및 내용 ... 19
  • 다. 연구개발 추진전략ㆍ방법 ... 20
  • 라. VR게임 콘텐츠의 개발 전략 ... 20
  • 마. SWOT 분석을 통한 개발 ... 20
  • 바. 연구개발 추진체계 ... 21
  • 사. 추진일정 ... 22
  • 아. 성과 ... 22
  • 3. 목표 달성도 및 관련 분야 기여도 ... 23
  • 3-1. 목표 ... 23
  • 3-2. 목표 달성여부 ... 24
  • 3-3. 목표 미달성 시 원인(사유) 및 차후대책(후속연구의 필요성) ... 28
  • 4. 연구개발성과의 활용 계획 등 ... 31
  • 가. 사업화 ... 31
  • 나. 세부 사업화 계획 ... 31
  • 다. 연구개발 기술의 활용 방안 ... 32
  • 끝페이지 ... 32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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