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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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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형 E-Sports 중계를 위한 실시간 VR 스트리밍 기술 개발
Development of technical Real-time VR Streaming For Realistic E-Sports Broadcasting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전자부품연구원
Korean Electronics Technology Institute
연구책임자 박우출
참여연구자 이병국 , 이형구 , 정철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7-11
과제시작연도 2017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1800014274
과제고유번호 1375026620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
DB 구축일자 2018-06-02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14274

초록

1. 연구개발의 개요
○ 기존의 2D 단일 영상 중심의 E-Sports중계 방식과 인터랙티브 가상현실(VR) 플랫폼을 결합함으로써 다수의 시청자들에게 현장감 및 몰입감 높은 VR 서비스 제공 기술 개발

○ 기존의 E-Sports 중계 서비스뿐만 아니라 향후 생겨나는 모바일, VR 게임, 드론 레이싱 등의 중계에 활용할 수 있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VR 스트리밍 서비스 기술 개발

○ 본 과제 결과물인 핵심기술 및 서비스
- E-Sports용 고품질 360 VR(CG) 영상 획득/생성/관리 기술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차실적보고서 ... 2
  • 1. 연구개발의 개요 ... 3
  • 2. 연구개발 목표 ... 4
  • 3. 연구개발 결과 ... 6
  • 4. 연구개발 목표의 달성도 및 자체평가 ... 7
  • 가. 평가항목별 달성도 ... 7
  • 나. 성과목표별 달성도 ... 8
  • 다. 성과에 대한 자체평가 ... 8
  • 5. 연구 성과 ... 9
  • 6. 연구 수행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 방향 ... 11
  • 7. 중요 연구변경 사항 ... 11
  • 8. 기타 건의 사항 ... 11
  • 붙임. 세부 내용 ... 12
  • 끝페이지 ...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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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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