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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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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익준 |
참여연구자 | 양선혜 , 정승열 , 김민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22162 |
과제고유번호 | 1711055041 |
사업명 | 한국전기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6-16 |
키워드 | 하이브리드 커패시터.고에너지.고출력.철도차량.Hybrid capacitor.high energy.high power.rail vehicl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22162 |
1. 연구의 목적
전기구동의 소형 PRT (Personal Rapid Transit, 무인자동궤도 운행차량)의 전원으로서 슈퍼커패시터의 출력특성과 이차전지의 에너지저장 특성을 겸비한 융합형 에너지저장 디바이스를 개발함
2. 연구 내용
1) 하이브리드 커패시터 설계
양극에 Ni(OH)2 활물질과 음극에 활성탄을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커패시터 (hybrid capacitor)와 양극에 Ni(OH)2 활물질과 음극에 수소흡장재료인 metal alloy를 사용하는 NiMH 이차전지를 혼합한 고에너지 하이브리드 커
Ⅱ. Purpose and Necessity of R & D
∘ It is necessary to develop an electric PRT (Personal Rapid Transit) for the network route operation as an advanced public transportation means to provide convenient facilities for the transportation weak.
∘ Supercapacitors and lithium-ion batteries ha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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