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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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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 미디어를 위한 개방형 조립식 콘텐츠 저작 기술 개발
Developing the technology of open composable content editors for realistic media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이준석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7-01
과제시작연도 2016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800035486
과제고유번호 1375026386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
DB 구축일자 2018-07-14
키워드 쓰리디.가상현실.크로스 플랫폼.컴포넌트.컴파일러.3D.virtual reality.cross-platform.component.compiler.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35486

초록

연구개발 목표
○ 맞춤형 문화 IT 융합 콘텐츠 서비스를 위해 VR 오픈소스 SW 지원 환경을 구축하고, 블록형 SW 기반 협업형 실감 콘텐츠 저작 기술을 개발함

연구개발 내용
○ 현실 기반 3D 복원 기술
- 실내 공간의 3D 복원 자동화 기술
- 전방향 양안 파노라믹 영상 생성 기술
- 모바일 깊이센서 기반 3D 복원 기술
- 현실 데이터 기반 가상 공간 모델링 기술
○ VR 엔진 기술 (공개 SW)
- Windows 기반 실시간 VR 엔진 기술
- Android 기반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목차 ... 3
  • 국문요약문 ... 4
  • 1. 연구개발 목표 ... 6
  • 가. 최종 목표 ... 6
  • 나. 당해연도 연구개발 목표 및 결과 ... 6
  • 2. 연구 범위 및 연구 수행 방법 ... 88
  • 3. 연구개발 목표의 달성도 및 자체 평가 ... 91
  • 가. 연구개발성과 및 평가 방법 ... 91
  • 나. 당해 (연도·단계) 정량적 연구성과 목표 및 달성도 ... 93
  • 다. 당해년도 질적 성과 목표 및 달성도 ... 93
  • 4. 연구개발성과(해당되는 성과만 기재) ... 94
  • 가. 지식재산권(특허, 실용신안, 의장, 디자인, 상표, 규격, 신품종, 프로그램) ... 94
  • 나. 국내 논문 게재 ... 94
  • 다. 국내 및 국제학술회의 발표 ... 94
  • 라. 표준화 ... 95
  • 마. 기술 거래(이전) 등 ... 95
  • 바. 사업화 투자 실적 ... 95
  • 사. 사업화 현황 ... 95
  • 아. 저작권(소프트웨어, 서적 등) ... 95
  • 자. 생명자원(생물자원, 생명정보)/화합물 ... 96
  • 차. 전문 연구 인력 양성 ... 96
  • 카. 산업 기술 인력 양성 ... 96
  • 타. 기술요약정보 ... 96
  • 하. 보고서 원문 ... 97
  • 5. 구매 금액이 3천만원 이상인 연구시설ㆍ장비 구축 현황 ... 97
  • 6. 연구개발비 집행 실적 ... 98
  • 7. 연구 수행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 방향 ... 105
  • 8. 중요 연구 변경 사항 ... 105
  • 9. 기타 건의 사항 ... 105
  • 붙임1. 자체 보안관리 진단표 ... 106
  • 붙임2. 연구실 안전조치 이행표 ... 118
  • 끝페이지 ... 119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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