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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 게임 콘텐츠 문화기술공동연구센터
Immersive Game Contents CT Co-Research Center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연구책임자 이석준
참여연구자 서갑호 , 이상헌 , 정순기 , 문경욱 , 김상일 , 김효진 , 서재영 , 예근준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7-03
과제시작연도 2016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1800035487
과제고유번호 1375026383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
DB 구축일자 2018-07-14
키워드 6+2축 범용 모션플랫폼.모션플랫폼 연동 게임엔진.휴먼행위기반 인터랙션.시점-초점일치 증강현실.대화면 인터랙션.6+2 DoF Motion Platform.Game Engine for Motion Platform.Human-Computer Interaction.Augmented Reality for Human Visual Perception.Interactive Large-scale Screen.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35487

초록

연구개발 목표와 계획으로 제시된 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가능하면 다양한 요소기술들을 잘 정리하여 통합된 형태의 콘텐츠 성과물을 도출하였음. 5년간 연차별 연구 목표를 성실히 달성하였으며, 연구개발 연차별 성과들을 참여기업에서 적극활용함으로써 사업화 성과를 도출하였으며, 최종 단계에서 사업화가 가능한 시제품과 제품화 과정을 통해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였음. 학술적인 성과들은 국내외 발표를 통해 논문, 특허 등의 지적재산권 확보와 더불어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함. 본 연구개발을 통한 정량적 성과는 다음

Abstract

Purpose & Contents
○ Purpose
- A research and development of Immersive Contents technology with discovery of service model in Culture Technology(CT).

○ Contents
1. A development of Immersive Game Simulator technology
2. A development of Immersive Interaction technology on big disp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국문 요약문 ... 31
  • SUMMARY ... 32
  • 목차 ... 33
  • 제1장. 연구 개발 과제의 개요 ... 34
  • 1. 연구 개발 개요 ... 34
  • 2. 연구 개발의 필요성 ... 35
  • 3. 연구 개발 범위 ... 37
  • 제2장. 국내외 기술 개발 현황 ... 38
  • 제3장. 연구 수행 내용 및 결과 ... 43
  • 1. 연구개발 추진체계 ... 43
  • 2. 연구개발 추진 전략 및 방법 ... 45
  • 3. 연구개발 추진일정 ... 48
  • 4. 연구개발 성과 ... 53
  • 5. 연구결과 ... 62
  • 제4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 분야 기여도 ... 69
  • 1. 목표 달성도 ... 69
  • 2. 관련 분야 기여도 ... 81
  • 제5장. 연구 결과의 활용 계획 ... 82
  • 제6장. 연구 과정에서 수집한 해외 과학 기술 정보 ... 90
  • 제7장. 연구 개발 결과의 보안 등급 ... 106
  • 제8장. 국가과학기술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한 연구 시설·장비 현황 ... 106
  • 제9장. 연구 개발 과제 수행에 따른 연구실 등의 안전 조치 이행 실적 ... 106
  • 제10장. 연구 개발 과제의 대표적 연구 실적 ... 107
  • 제11장. 기타 사항 ... 107
  • 제12장. 참고 문헌 ... 108
  • 끝페이지 ... 110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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