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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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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권의표 |
참여연구자 | 이광진 , 이정현 , 김대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36527 |
과제고유번호 | 1711063049 |
사업명 |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8-04 |
키워드 | 핫스탬핑.고냉각속도.성형.성형한계도.자동차 부품.생산성.직수냉각.경량화.보론강.미세조직.기계적특성.인장강도.돔장출시험.hot stamping.high-cooling rate.forming.forming limit diagram.automotive parts.productivity.direct water quenching.lightweight.boron steel.microstructure.mechanical properties.tensile strength.dome stretching test.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36527 |
제 1장 개요
제 1절 연구개발 목표
(연구개발 목표)
◦ 본 연구과제의 개발목표는 자동차용 보론강 고냉각속도 핫스탬핑 공정기술을 개발하고 핫스탬핑 공정조건의 성형성 data를 확보 및 성형한계도를 도출하는 것임
(기술적, 정량적 목표)
◦ 직수냉각기술적용 고냉각속도 핫스탬핑 공정기술 확보
- 냉각속도 48℃/s이상, 냉각시간 10sec이하, 인장강도 1600MPa, 경도 485Hv
◦ 핫스탬핑공정 성형성 data 확보 및 성형한계도 도출
- 성형한계도 도출 2건
( 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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