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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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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한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0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36712 |
과제고유번호 | 1711063212 |
사업명 |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8-04 |
키워드 | 자율주행차.정지정도.측정법.모터관성.게인.automatic guided vehicle (AGV).stopping degree.measuring method.motor inertia.gai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36712 |
제 1장 개요
제 1절 연구개발 목표
2-1. 목표
◦ 모터의 전기신호(gain) 조절을 통한 최적 신호 확보와 이를 통한 정지정도 개선
◦ 정지정도의 균일성을 높이기 위한 구동 부 구조 개선
◦ 정지정도 ±15mm 이내, 표준편차 10 이하
◦ 적재 하중에 따른 정지정도 변화량 측정을 통한 신뢰성 데이터 확보
◦ 정지정도 측정법 내부 표준화
제 2절 연구개발의 필요성
◦ 무인운반차의 원천 기술은 기술 장벽이 높지는 않으나 원천 기술 특허의 대부분을 선진국에서 가지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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