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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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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형 양방향 콘텐츠 및 협력 학습환경 기반 학습자 맞춤형 상호작용 창의학습 튜터링 기술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지형근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8-03
과제시작연도 2017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1800039302
과제고유번호 1711055391
사업명 디지털콘텐츠원천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8-09-15
키워드 교육 콘텐츠.상호 작용.개인 맞춤형 학습.창의학습.몰입형 학습.Learning Contents.Interaction.Personalized Learning.Creative Learning.Immersive Learning.

초록

연구의 목적 및 내용
1. 연구 목적
○ 학습자가 재미있게 창의적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하기 위한 인터랙티브 3D 몰입형 콘텐츠, 학습자 협업 체험형 콘텐츠를 융합하여 학습자 수준과 학습과정에 최적화된 맞춤형 창의학습 튜터링 기술 개발

○ End Product
-공간 증강 인터랙티브 VOD 방송 콘텐츠 서비스 시스템 (SYS)
-원격 협력 지원 체험형 학습 서비스 시스템 (SYS)
-맞춤형 창의 학습 서비스 시스템 (SYS)

2. 연구 내용
○ 공간 인식 및 증강 현실 기술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요약문 ... 4
  • 목차 ... 12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3
  • 가. 개발 대상 기술의 개요 ... 13
  • 나. 개발 대상 제품의 개요 ... 14
  • 다. 개발 대상 제품의 응용 분야 ... 16
  • 2. 연구수행내용 및 성과 ... 17
  • 가. 연구개발 추진 일정 ... 17
  • 나. 연구개발 추진 계획 및 실적 ... 22
  • 다. 연구개발 추진 주요 결과물 ... 61
  • 라. SW품질 관리 결과 ... 64
  • 3. 목표 달성도 및 관련 분야 기여도 ... 74
  • 가. 목표 ... 74
  • 나. 목표 달성여부 ... 77
  • 다. 목표 미달성 시 원인(사유) 및 차후대책(후속연구의 필요성 등) ... 87
  • 4. 연구개발성과의 활용 계획 등 ... 88
  • 가. 기술개발 결과의 활용 방안 ... 88
  • 나. 기대 효과 ... 93
  • 끝페이지 ... 94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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