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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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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uating Surface Method를 이용한 분산추진 비행체 공력해석 효율성 향상 연구
Study on improvement of efficiency of aerodynamic analysis for distributed propulsion aircraft by using Actuating Surface Method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부산대학교
Busan National University
연구책임자 박동훈
참여연구자 오세종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8-12
과제시작연도 2018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1900001602
과제고유번호 1711075880
사업명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DB 구축일자 2019-06-01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900001602

초록

Ⅳ. 연구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기존 IASM 해석자 정리
•6분력 출력 모듈 개발
•시위방향 체적력 분포 방법 개선
•Blade정보를 이용한 C81 table 생성
•Quad Tilt Propeller(QTP)의 프로펠러 단독 해석
•QTP unpowered model 해석 및 풍동시험/상용 CFD 결과와의 검증
•Powered model(전방날개/프롭을 제외 형상) 해석 - 수직력 및 추력 분석
•전방날개/나셀/프롭이 후방 날개/프롭 공력 성능에 미치는 영향 분석
•제자리비행 해

Abstract

Research interests on unmanned personal aerial vehicle have been continuously increasing.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KARI) is developing an unmanned electric VTOL aircraft and Quad Tilt Propeller (QTP) UAV. A flow field around these flight vehicle is highly complex due to the interference b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요 약 문 ... 3
  • SUMMARY ... 5
  • CONTENTS ... 6
  • 목차 ... 7
  • 제 1 장 서 론 ... 8
  • 제 1 절 연구 배경 및 목적 ... 8
  • 제 2 절 연구 목표 및 방법, 추진일정 ... 9
  • 제 3 절 연구 내용 및 범위 ... 15
  • 제 2 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8
  • 제 3 장 연구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 20
  • 제 1 절 해석 대상 및 수치해석 기법 ... 20
  • 제 2 절 연구 대외 기여도 ... 77
  • 제 5 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78
  • 제 1 절 기대효과 ... 78
  • 제 2 절 활용계획 ... 78
  • 제 6 장 참고문헌 ... 79
  • 부록 ... 80
  • 끝페이지 ... 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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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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