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산대학교 Busan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박동훈 |
참여연구자 | 오세종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01602 |
과제고유번호 | 1711075880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19-06-01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900001602 |
Ⅳ. 연구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기존 IASM 해석자 정리
•6분력 출력 모듈 개발
•시위방향 체적력 분포 방법 개선
•Blade정보를 이용한 C81 table 생성
•Quad Tilt Propeller(QTP)의 프로펠러 단독 해석
•QTP unpowered model 해석 및 풍동시험/상용 CFD 결과와의 검증
•Powered model(전방날개/프롭을 제외 형상) 해석 - 수직력 및 추력 분석
•전방날개/나셀/프롭이 후방 날개/프롭 공력 성능에 미치는 영향 분석
•제자리비행 해
Research interests on unmanned personal aerial vehicle have been continuously increasing.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KARI) is developing an unmanned electric VTOL aircraft and Quad Tilt Propeller (QTP) UAV. A flow field around these flight vehicle is highly complex due to the interference b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