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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전대학교 Daejeo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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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승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5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4673 |
과제고유번호 | 1615009778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
DB 구축일자 | 2019-08-10 |
키워드 | 초장대교량.부유식교량.현수교.사장교.엔지니어링.Long-span bridge.Floating bridge.Suspended bridge.Cable-stayed bridge.Engineering. |
·본 연구는 부유식 주탑을 갖는 초장대교량의 핵심 해석기술개발을 목표로 함
·세부 개발기술로는, 부유식 케이블지지교량의 초기형상해석기술, 유체동역학이론기반의 전체계해석기술, 극한해석기술, 케이블 및 계류계 단선해석기술, 계류계 피로해석기술로 구성됨
·개발기술을 통해 부유식 케이블지지교량의 주요한 정·동적 구조거동특성을 규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부유식 교량의 합리적 설계방안을 제시함
·2.0km 길이를 갖는 초장대 부유식 케이블지지교량의 구조안전성, 사용성, 피로성능분석을 통해 실효성을 분석함
(출처 :
□ Purpose & Contents
1. Purpose
Development of fundamental analysis technologies of the floating long-span bridges and investigation of feasibility of the 2.0km long-span grand bridge with floating towers
2. Contents
◎ Development of fundamental analysis methodologies of the floa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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