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상현실 사용자경험(VRUX)과 성과 평가 모델 개발: 가상현실스포츠 경험을 중심으로

Developing the Achievement Evaluation Model for Virtual Reality User Experience: Case of Virtual Reality in Sport Experience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성균관대학교
SungKyunKwan University
연구책임자 장경로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03
과제시작연도 2018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1900019973
과제고유번호 1711068075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DB 구축일자 2020-04-11
키워드 가상현실.사용자경험.프레즌스.가상현실스포츠.

초록

연구개요
본 연구 과제는 가상현실(VR)기반 경험에 대한 사용자 경험 및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총체적 관점에서의 통합된 ‘가상현실 사용자 경험(Virtual Reality User Experience)과 성과 평가모델 개발’을 최종 목표로 하였음. 1차년 주요 연구목표는 ‘가상현실 사용자 경험(Virtual Reality User Experience; 이하 VRUX)’ 평가모델을 개발하는 것임. 2차년 연구과제의 목표는 앞선 연구과정을 통해 개발된 VRUX가 사용자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데 있음. 본 연구를 통해 여러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5
  • 2-1. 1차년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5
  • 2-2. 2차년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8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10
  • 4. 참고문헌 ... 11
  • 5. 연구성과 ... 11
  • 대표적 연구실적 ... 12
  • 끝페이지 ... 14

표/그림 (5)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