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Korea National Universityof Education |
---|---|
연구책임자 | 이영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6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20959 |
과제고유번호 | 1711071514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0-05-09 |
키워드 | 교사 교육.소프트웨어 융합.수업 전문성.컴퓨팅 사고력.소프트웨어 교육.창의 융합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 |
□ 연구개요
본 연구의 목적은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프로그래밍 역량을 함양하고, 수업 내용과 교육 환경을 고려하여 수업에 프로그래밍을 적절히 활용하는 역량을 길러줄 수 있는 교사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그 성과를 확산시키는 데에 있다. 프로그래밍은 정보 교과를 담당하는 교사의 전문 영역이라고 인식되어 있지만, 프로그래밍이 교사가 학습자의 깊은 이해를 돕고 탐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맞춤형 교수-학습 자료를 제작하도록 하는 훌륭한 도구라는 점에서 볼 때, 과목에 관계없이 많은 교사가 갖추어야 할 역량이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